국제기구 IVI

IVI는 전염병 예방을 위한
백신의 모든 단계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IVI는 UN개발계획(UNDP)의 주도하에 1997년 대한민국에 설립된 비영리 국제기구로 세계 공중보건을 위한 안전하고 효과적인 백신의 발굴, 개발 및 보급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개발도상국을 위한 백신

IVI는 개발도상국의 감염성 질병 예방백신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개발도상국의 전염병 취약지역 주민들이 백신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세계보건을 위한 백신

우리는 코로나19와 같은 신종 감염병이 모든 인류의 생명과 건강을 위협할 수 있는 매우 글로벌화된 세계에 살고 있습니다. IVI는 세계보건에서 심각한 문제가 되는 감염병의 예방 백신분야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IVI는 3가지 요소를 기반으로 움직입니다

연구이미지
연구아이콘

연구

백신 R&D, 임상개발 및
현장 적용 연구

연구아이콘

파트너십

제품 개발 파트너십(PDP),
국제 연구 컨소시엄 및 네트워크

연구아이콘

역량 강화

교육, 연수,
기술 지원 및 이전

SDG 달성에 기여하는 IVI

IVI는 UN 지속가능 발전목표(SDG)를 달성하기 위해 맡은 분야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IVI 사업은 17개 SDG 중 아래 10개와 관련되어 있습니다.

SDG1

빈곤퇴치

SDG1

빈곤퇴치

백신은 질병으로 인한 소득 감소를 방지함으로써 빈곤의 악순환을 예방합니다.

SDG2

건강과 웰빙

SDG2

건강과 웰빙

백신과 백신접종은 사망률을 줄이고 질병과 장애, 암을 예방합니다. 또한 백신접종은 항생제 내성을 방지하며 더 건강하고 생산적인 삶을 보장합니다.

SDG4

양질의 교육

SDG4

양질의 교육

백신은 학생들이 건강을 유지함으로써 학교 교육을 계속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SDG5

성평등

SDG5

성평등

성평등과 건강 형평성은 서로 관련이 되어 있습니다. HPV, HEV, GAS 백신에 대한 IVI의 연구는 저소득 국가 여성들의 백신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입니다.

SDG6

깨끗한 물과 위생

SDG6

깨끗한 물과 위생

IVI 위생 및 식수 개선 (WASH) 캠페인은 깨끗한 물에 대한 접근성을 개선합니다. 백신 접종은 오염수로 인한 수인성 질병 발생을 감소시킵니다.

SDG9

산업, 혁신 및 인프라

SDG9

산업, 혁신 및 인프라

IVI는 사용 승인 및 WHO 사전 승인 획득에 필요한 기술 이전 및 기술 지원을 통해 개발도상국의 백신 제조업체를 지원함으로써, 중저소득 국가의 새로운 과학 역량 및 인프라 확충을 돕습니다.

SDG10

불평등 해소

SDG10

불평등 해소

새로운 백신을 개발하고 기존 백신의 접근성을 높이는 일은 건강 평등성 개선에 기여합니다.

SDG11

지속가능한 도시와 거주지

SDG11

지속가능한 도시와 거주지

도심 환경에서의 백신 접종 강화는 집단 발병의 위험으로부터 도시와 공동체를 보호하고 지속가능성에 기여합니다.

SDG13

기후변화 대응

SDG13

기후변화 대응

기온 상승 및 홍수 발생 시 유행성 질환이 빠르게 퍼지게 됩니다. 백신 접종은 기후변화가 보건 환경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IVI는 환경관리 계획의 개발과 실천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SDG17

목표(SDG)를 위한 협력

SDG17

목표(SDG)를 위한 협력

IVI는 세계보건 이니셔티브 및 연합의 중요한 파트너로서 각국 정부 및 전염병대비혁신연합(CEPI), 세계백신 면역연합(GAVI) 등 다양한 국제기구와 긴밀히 협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