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장
  • 이사장
  • 인사말

    질병으로 고통받는 지구촌 아이들에게 건강한 미래를 선물해 주신 후원자님께 마음으로부터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 백신 개발 국제기구 IVI 가 우리나라에 위치 한다는 것은 매우 고무적인 일

    근간에 전세계를 공황에 빠뜨린 코로나19 팬데믹은 백신의 중요성을 절감하게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세계적으로 유일무이한 백신개발 국제기구인 IVI 가 우리나라에 위치하고 있다는 사실은 매우 고무 적인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IVI는 개발도상국 주민, 특히 어린이들을 위한 백신의 개발과 도입에 전념하는 국제 연구기관으로서 1997년 설립 이후 지속적인 발전을 이루었으며 현재 백신 연구의 세계적 메카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IVI의 콜레라와 장티푸스 백신은 전 세계 30여 개 개발도상국에 보급되고 있으며, IVI 가 개발한 세계 최초의 저가 경구용 콜레라 백신은 WHO의 승인을 받아 세계 20여 개 국가에 보급되어 수많은 생명을 구하고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 우리나라는 물론 세계 유수의 기업 및 연구기관들과 협력하여 백신의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국내 바이오 기업들의 해외협력 파트너십과 국제적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IVI의 이러한 성과들은 국내외 후원자분들의 따뜻한 관심 및 성원과, IVI 유치국으로서 우리나라 정부 및 국내외 여러 기업이 IVI의 사명에 적극 동참했기에 가능했습니다. IVI 유치국으로서 우리나라 정부도 아낌 없는 지원을 해오고 있으며, 국내외 여러 기업과 수 많은 개인들이 이러한 노력에 적극 동참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IVI 가 감염병의 위협에 보다 능동적으로 대처 하고 혁신적인 연구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지원이 필요합니다.

    우리나라는 전후 여러 나라의 도움을 받아 오늘에 이르렀습니다. 이제 그 도움에 보답하는 뜻에서 가난한 나라 어린이들의 고귀한 생명을 구할 백신과 미래사회의 안전을 보장할 첨단 백신을 우리나라에서 개발하여 보급할 수만 있다면 이보다 더 보람 있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지구촌 어린이들과 모든 인류에게 건강한 내일을 선물하기 위한 IVI의 숭고한 노력에 여러분의 보다 적극적인 참여를 바라며, 앞으로도 IVI 한국후원회와 함께 IVI의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 주실 것으로 기대합니다.

  • 인사말

    질병으로 고통받는 지구촌 아이들에게 건강한 미래를 선물해 주신 후원자님께 마음으로부터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세계 여러나라의 도움을 받아 성장한 우리나라, 이제 우리가 도움을 줄 차례입니다

    일제강점기 35년의 수탈과 6.25 전쟁으로 국가 경제 기반이 송두리째 무너지고 세계 최빈국으로 전락했던 우리나라의 지난 50년간의 경제성장은 어떤 말로도 쉽게 설명할 수 없는 경이로운 것이었습니다. 이 놀라운 한강의 기적은 우리 국민의 의지와 견인불발의 노력이 가장 큰 원동력이었겠으나, 세계 여러 나라의 도움이 큰 힘이 되었음도 부정할 수 없습니다. 이처럼 다른 나라의 도움을 받아 성장한 우리가, 이제는 어려움을 겪는 나라들을 돕는 것에 팔을 걷어붙이고 나섰습니다.

    IIVI는 우리나라에 본부를 둔 최초의 국제기구로서 우리가 그 사업을 주도한다는 것 자체가 우리의 국격을 말해줍니다. ‘개발도상국을 위한 안전하고 효과적이며 저렴한 백신의 발굴, 개발 및 보급’ 이라는 IVI의 사명(Mission)은 곧 인류애의 표현이며 백신 연구개발, 역학, 기술이전, 정책 및 백신 보급 등의 다각적인 사업은 그것을 실현하는 구체적인 방법입니다. 그 중심에 우리나라가 있고, 우리가 그 일을 돕고 있습니다. 우리의 도움으로 IVI에서 보다 혁신적인 연구가 가능해지고 공중보건의 사각지대에 있는 극빈자들에 대한 지원이 이루어집니다.

    코로나19 팬데믹은 전 인류 사회를 공포에 떨게 하고 있습니다. 지구촌이 된 오늘날 전염병의 전파속도는 상상할 수 없을 만큼 빠르고 전염 지역도 넓어져 갑니다. 그런 만큼 질병의 예방과 백신이 갖는 경제적, 사회적, 정치적 의미는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인류의 안녕과 건강을 위한 백신산업의 의미도 더욱 커져가고 있습니다. 가난한 나라의 전염병이 강 건너 불일 수만은 없고, 백신은 인류 전체를 위한 것이 되었습니다.

    우리가 가진 작은 것을 나누고 사랑을 실천함으로써 그 숭고한 뜻에 함께할 수 있었습니다. 많은 개인과 기업, 단체, 기관이 후원에 참여하는 IVI 가 더욱 발전하고 이로써 인류사회의 밝은 미래를 여는 기쁨과 자부심이 우리 가슴을 가득 채울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더 많은 분들이 우리 활동을 이해하고 동참하시어, IVI 가 지구촌의 가난한 이웃에게 새로운 생명과 희망을 주고 우리 자신도 삶의 보람을 느끼는 사랑의 국제기구로 뻗어 나가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