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보도자료
공지사항 보기페이지 입니다
제목 성영철 교수님 개발도상국 어린이 백신 지원을 위한 기금 전달
등록일 2019-06-19    
첨부파일 성영철 교수님 국제백신연구소 후원 - 보도자료.docx    

성영철 교수님 개발도상국 어린이 백신 지원을 위한 기금 전달







성영철 포스텍 교수가 IVI 100억을 개인적으로 기부를 약정하였다. 바이오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IVI한국후원회 이사이기도 한 성영철 교수는 18일 오전 IVI본부에서 열린 기부 약정식에 참석, 100억원을 IVI후원회를 통해 기부하기로 약정했다. 이번 기부금은 IVI 설립 이후 개인 기부로는 최대 규모로, 기부금은 아시아와 아프리카 어린이들의 소외질병 예방을 위한 백신 접종 사업과, 신종 바이러스에 대한 백신 개발에 사용될 예정이다.

2016
2월부터 IVI 한국후원회 이사로 참여해온 성영철 교수는 “우리나라가 국제 원조의 수혜국에서 공여국으로 발전하는 모습을 지켜본 사람으로서, 개발도상국 국민 특히 어린이들을 위한 IVI의 인도주의 활동을 개인적으로도 후원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그는 또 “생의학 분야 과학자로서 백신의 가치와 감염병예방 및 생명보호 효과를 잘 알고 있다” 며, “이 후원금이 인류 건강을 위한 안전하고 저렴하며 효과적인 백신의 발굴 개발 보급이라는 IVI의 인도주의 노력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기부 배경을 밝혔다.

IVI
의 제롬 김 사무총장은 “성영철 교수님의 후원은 백신 및 전세계 어린이들의 건강에 대한 그의 비전과 리더십, 지원 의지를 상징하는 것으로, 이는 생명공학계 세계적 리더로서 시행하는 자선 활동의 훌륭한 사례”라고 밝혔다. 그는 “성 교수님은 IVI에 대한 전폭적인 후원을 통해 백신의 중요성과 효력에 대한 확고한 믿음을 행동으로 실천해 주셨다”며, IVI는 아시아와 아프리카 어린이들을 위한 백신 접종과 신규 바이러스에 대한 백신 개발을 통해 성교수님의 비전을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이전
다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