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보도자료
공지사항 보기페이지 입니다
제목 국제백신연구소(IVI)한국후원회, 신임 박상철 이사장 선임
등록일 2017-06-29    
첨부파일 박상철 IVI한국후원회 이사장 선임.docx    


국제백신연구소(IVI)한국후원회, 신임 박상철 이사장 선임

 



사단법인 국제백신연구소(IVI)한국후원회는 6 23() 이사회 및 임시총회를 열고 제5대 이사장에 박상철 대구경북과학기술원 석좌교수를 선임했다.

 

신임 박상철 이사장은 서울대 의대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의학박사 학위를 취득한 뒤 1980년부터 서울대 의대(생화학교실) 교수를 역임했다. 노화연구의 세계적 권위자인 박상철 교수는 국제백세인연구단 의장, 서울대학교 노화고령사회연구소 소장, 삼성종합기술원의 웰에이징센터장과 부사장 등을 지냈으며, 현재 대구경북과학기술원 뉴바이올로지 석좌교수로 재임하고 있다.

 

박상철 이사장은 1998 IVI한국후원회 설립 시기부터 회원으로 참여해 왔으며, 앞으로 4년 동안 이사장으로 봉사하게 된다. 박 이사장은 백신은 어린이는 물론 모든 사람들의 건강 보호에 필수라며, “전 인류를 위해 백신을 개발 보급하는 IVI를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IVI는 개발도상국을 중심으로 세계보건을 위한 백신의 개발과 보급을 위해 유엔개발계획(UNDP)의 주도하에 1997년 설립되었으며, 35개 국가와 세계보건기구(WHO)가 설립협정에 가입한 국내에 본부를 둔 최초의 국제기구다. IVI 한국후원회는 IVI의 인도적 백신 사업을 지원함으로써 인류복지 증진과 과학기술의 창달에 기여하는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후원회는 현재 조동성 회장(인천대학교 총장)을 비롯하여, 조완규 전 서울대 총장, 박상대 전 기초기술연구회 이사장, 이규형 전 외교부 차관(주중/주러 대사) 80여명의 인사가 참여하고 있으며, 역대 명예회장은 이희호, 권양숙, 김윤옥 여사 등 대통령 영부인이 맡아 왔다.



 

이전
다음
목록